infobox90254 님의 블로그

  • 홈
  • 태그
  • 방명록

2025/09/03 1

샤토와 도멘: 생산자의 이름이 가진 힘

생산자 이름이 곧 브랜드가 된 이유와인 라벨에서 **샤토(Château)**나 **도멘(Domaine)**이라는 단어는 단순한 지명 표기가 아니다. 이는 곧 “이 와인은 특정 포도밭과 생산자의 명성을 담고 있다”라는 선언이다. 특히 프랑스 보르도의 샤토 문화는 와인을 단순한 음료에서 브랜드 자산으로 끌어올렸다. 샤토 마고(Château Margaux), 샤토 라투르(Château Latour) 같은 이름은 라벨에 적힌 순간, 그 자체로 최고급 와인의 상징이 된다. 소비자는 이 이름만 보고도 이미 그 와인의 품격과 가치를 믿게 되는 것이다. 부르고뉴의 도멘 문화부르고뉴에서는 **도멘(Domaine)**이라는 개념이 중심이 된다. 이는 ‘포도밭과 양조 시설을 직접 소유하고 관리하는 생산자’를 뜻한다. 라벨에..

오래된 음료 패키지 연구 2025.09.03
이전
1
다음
더보기
프로필사진

infobox90254 님의 블로그

다양하고 정확한 실생활 정보를 공유합니다

  • 분류 전체보기 (71)
    • 오래된 음료 패키지 연구 (69)
    • Arte Muse (1)

Tag

기억 전략, #예술의전당전시 #세잔전시 #르누아르전시 #서울미술전시 #오르세미술관특별전 #오랑주리전시 #서울전시추천, 알루미늄 캔, 표정 코드, IP 전략, 심리 유도, 어린이 음료 포장, 소비자 기억 정착, 감정 일치 전략, 표정 디테일, 미세 감정, 브랜드 정체성, 표정 언어, 감성 전달 기술, 시각 반사, 부드러운 인상, 감정 디자인, 첫인상 효과, 전통 이미지, 청량 이미지,

최근글과 인기글

  • 최근글
  • 인기글

최근댓글

공지사항

페이스북 트위터 플러그인

  • Facebook
  • Twitter

Archives

Calendar

«   2025/09   »
일 월 화 수 목 금 토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방문자수Total

  • Today :
  • Yesterday :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