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이 주는 고급스러움최근 와인 시장에서 눈에 띄는 변화는 미니멀리즘 라벨 디자인이다. 복잡한 문양이나 장식 대신, 하얀 여백과 단순한 활자가 전면에 배치된다. 소비자는 이 단순함에서 오히려 고급스러운 절제미를 느낀다. 미니멀리즘 라벨은 “우리는 과장하지 않는다. 와인 자체가 충분히 특별하다”라는 메시지를 시각적으로 전달한다. 활자의 힘을 극대화하다미니멀리즘 라벨에서는 작은 디테일이 중요하다. 서체의 굵기, 자간, 배치가 브랜드의 성격을 좌우한다. 예컨대 프리미엄 와인은 세리프체를 활용해 전통적 무게감을 드러내거나, 산세리프체로 현대적 세련미를 강조한다. 복잡한 그림 대신 단 한 줄의 브랜드명만이 병에 새겨져 있어도, 소비자는 활자 자체에서 오는 묵직한 존재감을 느낀다. 현대 소비자의 취향을 반영하다M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