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box90254 님의 블로그

  • 홈
  • 태그
  • 방명록

2025/09/09 1

라벨 규정과 소비자 인식

규정이 만든 와인의 언어와인 라벨은 단순한 디자인이 아니라, 법적 규정이 빚어낸 결과물이기도 하다. 프랑스의 AOC(Appellation d’Origine Contrôlée), 이탈리아의 DOCG(Denominazione di Origine Controllata e Garantita), 스페인의 DO(Denominación de Origen) 같은 제도는 생산 지역과 품질 기준을 엄격히 규정한다. 덕분에 소비자는 라벨을 보는 순간, 그 와인이 어떤 지역에서, 어떤 규칙을 따라 만들어졌는지 알 수 있다. 규정은 곧 와인의 신뢰 언어다. 구세계 라벨의 복잡한 정보프랑스나 이탈리아 와인 라벨은 종종 초보자에게 어렵게 다가온다. 품종명이 적히지 않고, 대신 지역명·등급·생산자 이름이 중심을 이룬다. 예를 들어 ..

오래된 음료 패키지 연구 2025.09.09
이전
1
다음
더보기
프로필사진

infobox90254 님의 블로그

다양하고 정확한 실생활 정보를 공유합니다

  • 분류 전체보기 (70) N
    • 오래된 음료 패키지 연구 (69) N

Tag

미세 감정, 어린이 음료 포장, 부드러운 인상, 청량 이미지, 감정 디자인, 알루미늄 캔, 표정 언어, 첫인상 효과, 표정 코드, 소비자 기억 정착, 전통 이미지, 감성 전달 기술, 시각 반사, IP 전략, 브랜드 정체성, 캐릭터 브랜드화, 표정 디테일, 기억 전략, 감정 일치 전략, 심리 유도,

최근글과 인기글

  • 최근글
  • 인기글

최근댓글

공지사항

페이스북 트위터 플러그인

  • Facebook
  • Twitter

Archives

Calendar

«   2025/09   »
일 월 화 수 목 금 토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방문자수Total

  • Today :
  • Yesterday :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