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box90254 님의 블로그

  • 홈
  • 태그
  • 방명록

2025/08/09 1

당시 음료 라벨 속 손글씨체의 감성과 마케팅 효과

1970~80년대 한국 음료 라벨에는 지금과 달리 ‘손글씨체’가 빈번히 사용됐다. 당시 인쇄 환경은 금속활자나 사진식자 방식이 주를 이루었고, 세밀하고 균일한 컴퓨터 폰트는 존재하지 않았다. 디자이너들은 인쇄 제약 속에서 브랜드의 개성을 살리기 위해 직접 붓이나 펜으로 쓴 글씨를 라벨에 적용했다. 손글씨체는 단순히 제품명을 표시하는 도구를 넘어, 소비자에게 첫인상을 각인시키는 중요한 시각 언어였다. 곡선이 살아 있는 필획, 잉크 번짐이 남긴 질감, 여백과 배열의 자유로움은 기계적으로 찍어낸 글자에서 느낄 수 없는 따뜻함을 전달했다. 손글씨체 라벨의 가장 큰 특징은 ‘제품의 성격을 시각적으로 표현’한다는 점이었다. 해태 ‘코코아’ 라벨은 붓펜으로 쓴 듯한 부드러운 필체와 둥근 획을 사용해 따뜻하고 달콤한 ..

오래된 음료 패키지 연구 2025.08.09
이전
1
다음
더보기
프로필사진

infobox90254 님의 블로그

다양하고 정확한 실생활 정보를 공유합니다

  • 분류 전체보기 (71)
    • 오래된 음료 패키지 연구 (69)
    • Arte Muse (1)

Tag

IP 전략, 첫인상 효과, 브랜드 정체성, 알루미늄 캔, 청량 이미지, 심리 유도, 시각 반사, 소비자 기억 정착, 감성 전달 기술, 미세 감정, 감정 디자인, 기억 전략, 감정 일치 전략, #예술의전당전시 #세잔전시 #르누아르전시 #서울미술전시 #오르세미술관특별전 #오랑주리전시 #서울전시추천, 표정 언어, 표정 디테일, 표정 코드, 어린이 음료 포장, 부드러운 인상, 전통 이미지,

최근글과 인기글

  • 최근글
  • 인기글

최근댓글

공지사항

페이스북 트위터 플러그인

  • Facebook
  • Twitter

Archives

Calendar

«   2025/08   »
일 월 화 수 목 금 토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방문자수Total

  • Today :
  • Yesterday :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