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box90254 님의 블로그

  • 홈
  • 태그
  • 방명록

2025/08/26 1

위스키 라벨에 새겨진 왕실의 권위와 상징

위스키 한 병의 라벨은 단순한 제품 정보 전달을 넘어, 그 술이 지닌 정체성과 권위를 담아내는 얼굴이다. 특히 위스키의 라벨에는 오랜 세월 동안 왕실과 귀족의 문양이 자리해왔다. 영국 왕실에서 비롯된 왕관과 문구, 스코틀랜드 클랜의 사자와 방패, 아일랜드의 하프, 그리고 프랑스 부르봉 왕가에서 유래한 백합 문양까지. 이 문양들은 단순한 장식이 아니라, 술에 권위를 부여하고 소비자에게 깊은 신뢰감을 심어주는 상징적 장치였다. 왕실이 선택한 술이라는 인식은 곧 ‘품격 있는 음료’라는 메시지로 확장되었고, 위스키 브랜드들이 세계적 명성을 쌓는 데 중요한 자산이 되었다. 영국 왕실의 **왕실 납품 허가증(Royal Warrant)**은 대표적인 사례다. 빅토리아 여왕 시대부터 존니워커, 발렌타인, 로얄 살루트 ..

오래된 음료 패키지 연구 2025.08.26
이전
1
다음
더보기
프로필사진

infobox90254 님의 블로그

다양하고 정확한 실생활 정보를 공유합니다

  • 분류 전체보기 (71)
    • 오래된 음료 패키지 연구 (69)
    • Arte Muse (1)

Tag

감성 전달 기술, 부드러운 인상, 소비자 기억 정착, 표정 디테일, 첫인상 효과, 브랜드 정체성, 기억 전략, IP 전략, 미세 감정, 감정 일치 전략, 시각 반사, 심리 유도, 감정 디자인, #예술의전당전시 #세잔전시 #르누아르전시 #서울미술전시 #오르세미술관특별전 #오랑주리전시 #서울전시추천, 전통 이미지, 표정 코드, 표정 언어, 알루미늄 캔, 어린이 음료 포장, 청량 이미지,

최근글과 인기글

  • 최근글
  • 인기글

최근댓글

공지사항

페이스북 트위터 플러그인

  • Facebook
  • Twitter

Archives

Calendar

«   2025/08   »
일 월 화 수 목 금 토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방문자수Total

  • Today :
  • Yesterday :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