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box90254 님의 블로그

  • 홈
  • 태그
  • 방명록

2025/08/25 1

병 위의 문양이 전하는 권위: 위스키 라벨의 비밀

라벨에 새겨진 작은 문양, 왜 특별한가위스키 라벨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단순한 상표나 장식 이상의 의미가 담겨 있다. 특히 스코틀랜드와 아일랜드 위스키는 왕실 문양과 귀족적 상징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왔다. 이는 단순한 장식이 아니라 ‘이 술은 왕이 마시던 술이며, 귀족 사회와 연결된 명품’이라는 권위를 소비자에게 각인시키는 전략이었다. 왕관, 방패, 독수리, 사자 문양은 라벨의 중심에 자리 잡으며 마치 국장의 일부처럼 소비자에게 술의 가치를 보증했다. 위스키 라벨은 곧 품격과 역사성을 시각적으로 증명하는 증서가 되었던 것이다. 전통을 증명하는 디자인 언어19세기 후반, 증류소들은 자신들의 역사를 강조하기 위해 왕실 인증 마크나 문장학적 요소를 라벨에 삽입했다. ‘By Appointment to Her Maj..

오래된 음료 패키지 연구 2025.08.25
이전
1
다음
더보기
프로필사진

infobox90254 님의 블로그

다양하고 정확한 실생활 정보를 공유합니다

  • 분류 전체보기 (71)
    • 오래된 음료 패키지 연구 (69)
    • Arte Muse (1)

Tag

감정 디자인, 알루미늄 캔, 감성 전달 기술, 어린이 음료 포장, 전통 이미지, IP 전략, 미세 감정, 심리 유도, 표정 코드, 청량 이미지, 첫인상 효과, 표정 언어, 기억 전략, 부드러운 인상, 표정 디테일, #예술의전당전시 #세잔전시 #르누아르전시 #서울미술전시 #오르세미술관특별전 #오랑주리전시 #서울전시추천, 소비자 기억 정착, 감정 일치 전략, 시각 반사, 브랜드 정체성,

최근글과 인기글

  • 최근글
  • 인기글

최근댓글

공지사항

페이스북 트위터 플러그인

  • Facebook
  • Twitter

Archives

Calendar

«   2025/08   »
일 월 화 수 목 금 토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방문자수Total

  • Today :
  • Yesterday :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