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box90254 님의 블로그

  • 홈
  • 태그
  • 방명록

2025/08/18 1

책상 위 작은 사치, 초기 캔커피 라벨이 말해준 것들

동서식품: 인스턴트 커피 제국의 확장동서식품은 1970년대부터 한국 인스턴트 커피 시장을 사실상 장악한 기업이었다. 맥스웰하우스와 맥심 브랜드를 통해 다방과 가정에서 커피 문화를 대중화했지만, 1980년대 들어 직장인과 학생층을 겨냥한 새로운 포맷이 필요했다. 동서식품이 선보인 초기 캔커피 라벨은 인스턴트 커피와 동일한 색채 코드를 사용했다. 브라운과 베이지 계열이 주를 이루며, 브랜드 로고는 큼직하게 전면에 배치되었다. 흥미로운 점은, 라벨 전면에 원두 이미지를 배치하지 않고 오히려 **‘믿을 수 있는 브랜드명’**만 강조했다는 점이다. 이는 이미 인스턴트 커피를 통해 구축한 신뢰도를 캔커피로 확장하려는 전략이었다. 결과적으로 동서의 캔커피는 소비자에게 “익숙하고 안정적인 선택”으로 자리 잡았다.롯데칠..

오래된 음료 패키지 연구 2025.08.18
이전
1
다음
더보기
프로필사진

infobox90254 님의 블로그

다양하고 정확한 실생활 정보를 공유합니다

  • 분류 전체보기 (71)
    • 오래된 음료 패키지 연구 (69)
    • Arte Muse (1)

Tag

표정 언어, 기억 전략, 표정 코드, 소비자 기억 정착, 알루미늄 캔, 전통 이미지, 감정 디자인, 표정 디테일, IP 전략, 청량 이미지, 어린이 음료 포장, 부드러운 인상, 첫인상 효과, 미세 감정, 감성 전달 기술, #예술의전당전시 #세잔전시 #르누아르전시 #서울미술전시 #오르세미술관특별전 #오랑주리전시 #서울전시추천, 시각 반사, 심리 유도, 감정 일치 전략, 브랜드 정체성,

최근글과 인기글

  • 최근글
  • 인기글

최근댓글

공지사항

페이스북 트위터 플러그인

  • Facebook
  • Twitter

Archives

Calendar

«   2025/08   »
일 월 화 수 목 금 토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방문자수Total

  • Today :
  • Yesterday :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