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box90254 님의 블로그

  • 홈
  • 태그
  • 방명록

2025/08/28 1

색의 언어: 블랙·골드·크림이 전하는 고급스러움

위스키 라벨을 떠올리면 가장 먼저 연상되는 색은 무엇일까. 단연 블랙, 골드, 그리고 크림 계열이다. 이 세 가지 색상은 단순한 배경이나 장식이 아니라, 위스키라는 주류가 가진 성격과 브랜드가 지향하는 가치를 시각적으로 압축한 언어다. 검은색은 깊이와 권위를, 금색은 화려함과 희소성을, 크림색은 부드러움과 균형감을 전달한다. 소비자가 매장 선반 앞에서 단 몇 초간 라벨을 스쳐보는 순간, 이 색들은 이미 본능적으로 고급스러움을 각인시키고 있다. 블랙은 위스키 라벨의 대표적인 기본 톤이다. 어둡고 깊은 색조는 곧 ‘중후함’을 상징하며, 병 속의 호박빛 액체를 더욱 선명하게 부각한다. 예컨대 **조니워커 블랙 라벨(Johnnie Walker Black Label)**은 블랙을 전면에 내세움으로써 단순히 제품의..

오래된 음료 패키지 연구 2025.08.28
이전
1
다음
더보기
프로필사진

infobox90254 님의 블로그

다양하고 정확한 실생활 정보를 공유합니다

  • 분류 전체보기 (71)
    • 오래된 음료 패키지 연구 (69)
    • Arte Muse (1)

Tag

감정 일치 전략, 감정 디자인, 감성 전달 기술, 전통 이미지, 표정 코드, 어린이 음료 포장, 소비자 기억 정착, 기억 전략, 부드러운 인상, 심리 유도, 표정 디테일, 미세 감정, 시각 반사, #예술의전당전시 #세잔전시 #르누아르전시 #서울미술전시 #오르세미술관특별전 #오랑주리전시 #서울전시추천, 브랜드 정체성, 알루미늄 캔, 청량 이미지, 표정 언어, 첫인상 효과, IP 전략,

최근글과 인기글

  • 최근글
  • 인기글

최근댓글

공지사항

페이스북 트위터 플러그인

  • Facebook
  • Twitter

Archives

Calendar

«   2025/08   »
일 월 화 수 목 금 토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방문자수Total

  • Today :
  • Yesterday :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