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box90254 님의 블로그

  • 홈
  • 태그
  • 방명록

2025/08/15 1

진로 ‘JINRO is Back’— 두꺼비 라벨의 귀환이 만든 문화적 파장

‘JINRO is Back’은 라벨 복각=과거 회귀가 아니라 기억을 현재화하는 기술임을 증명했다. 두꺼비는 단지 귀엽기 때문이 아니라, 한국적 술자리 문화의 온도·속도·농담을 한 화면에 압축하기 때문에 작동한다. 그 상징을 현대의 맛과 유통 시스템, 이미지 유통 방식(SNS)과 결합했을 때 라벨은 다시 한 번 ‘시장의 언어’가 된다. 두꺼비는 한국 주류 문화에서 캐릭터를 넘어 ‘장면’을 호출하는 상징이다. 포장마차의 흰 스테인리스 상, 은색 잔의 서늘함, 첫 잔을 기울일 때 들리는 유리 소리—이 모든 기억을 한 번에 붙잡는 스위치가 두꺼비다. ‘JINRO is Back’은 그 스위치를 의도적으로 눌렀다. 과거 라벨의 언어를 빌리되, 현재의 미감과 생산 공정으로 다시 번역한 프로젝트였다. 핵심은 형상-색-..

오래된 음료 패키지 연구 2025.08.15
이전
1
다음
더보기
프로필사진

infobox90254 님의 블로그

다양하고 정확한 실생활 정보를 공유합니다

  • 분류 전체보기 (71)
    • 오래된 음료 패키지 연구 (69)
    • Arte Muse (1)

Tag

미세 감정, 소비자 기억 정착, 첫인상 효과, 부드러운 인상, 심리 유도, 감정 디자인, 표정 코드, 어린이 음료 포장, 기억 전략, 감정 일치 전략, 표정 디테일, 알루미늄 캔, 청량 이미지, IP 전략, 브랜드 정체성, #예술의전당전시 #세잔전시 #르누아르전시 #서울미술전시 #오르세미술관특별전 #오랑주리전시 #서울전시추천, 시각 반사, 전통 이미지, 감성 전달 기술, 표정 언어,

최근글과 인기글

  • 최근글
  • 인기글

최근댓글

공지사항

페이스북 트위터 플러그인

  • Facebook
  • Twitter

Archives

Calendar

«   2025/08   »
일 월 화 수 목 금 토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방문자수Total

  • Today :
  • Yesterday :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티스토리툴바